홈english site
Home > ??¿?¾ð·Ð?? Æ?°¡
Quick Menu
친구에게 알려주기
주요언론의 평가
지난행사 사진/동영상
영국 인기코스
동문 영국유학생 만나기
 
??¿?¾ð·Ð?? Æ?°¡
±?º¸±?
[파이낸스투데이] 영국 유학 준비, “세미나와 강연으로 생생한 정보 얻자” |  2012-03-23   |  1833

영국 유학 준비, “세미나와 강연으로 생생한 정보 얻자”
2012년 03월 22일 (목) 22:21:41 이기석 기자green@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

오는 24~25일 국내 최대규모 제4회 영국 유학박람회 개최…세미나
항공권 지원 등 파격 장학제도 '눈길'

 

영국 최고 명문대학들의 학위유학, 아트유학에 관한 필수적인 내용의 강연들과 어학연수과정, 조기 유학, 입시제도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세미나, 풍성한 장학금 혜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오는 24~25일 양일간 서울 외환은행 본점에서 유켄교육컨설팅(UKEN)과 영국아트유학, 케임브리지교육개발원, 프론티어영국유학원이 공동 주최로 열리는 ‘제4회 영국 유학박람회’에서는 영국정규유학과 아트유학, 영어연수, 조기유학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각종 장학제도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국박람회는 영국을 대표하는 명문대학을 포함한 50개 교육기관이 참여하며 영국 대학교들의 한국 대표 사무소 및 영국 전문 유학원이 직접 전하는 ‘영국유학의 모든 것’과 대학교 교수님들과 쌍방향 소통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강연 및 세미나가 열릴 예정으로 예비 유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유학 준비 생생한 세미나 '풍성'

먼저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King's College London, University of London (킹스컬리지런던 대학교)에서 '킹스컬리지런던 대학교 학생으로서의 혜택'을 소개하며, 케임브리지교육개발원 한영호 원장과 신상현 서울지사장이 각각 '영국 조기 유학 및 영국 입시제도'와 '성공적인 영국조기유학을 위해'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영국아트유학 최영신 대표는 '나에게 맞는 영국미술학교 정하기'를 통해 영국미술학교의 선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Arts University College at Bournemouth에서 '포트폴리오 제작요령'을, MPW가 '대학입학 시 인터뷰 준비 및 요령'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University of Kent(켄트대학교)는 '국제기구가 세계 정치에 미치는 영향'을 강연하고, University of Manchester(맨체스터대학교)는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공부하기'를 주제로 대학생활을 자세히 전달한다.

둘째 날인 25일에도 유명 교육기관의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런던메트로폴리탄대학교)는 유학준비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쓰는 요령'을 전달하며, 본머스 앵글로유로피언은 '영어연수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본머스, 앵글로 유로피언의 장점'을 소개한다. 프론티어영국유학원에서는 '영국어학연수 준비과정 안내 비용 및 예산'과 '영국어학연수 추천학교안내 및 장학혜택'을 준비해 강연할 계획이다.

이어 브루넬대학교(Brunel University)는 '브루넬대학교 디자인경영'을 소개하고, Bournemouth University(본머스대학교)는 '세계적 명성의 본머스대학교 관광학부의 인턴쉽'을, University of Leeds(리즈대학교)는 '왜? 리즈대학교 비즈니스스쿨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펼친다. 이외에도 유켄교육컨설팅 박지훈 실장이 '영국대학교(원) 입학전략과 성공케이스'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하며, Sotheby's Institute of Art는 '현대상업미술의 세계'에 대해, Study Group, ISC는 '영국 명문대학교 내신없이 진학하기'를 주제로 한 강연을 마련한다.

◆항공권 지원 장학혜택 제공

이번 영국유학박람회는 풍성한 장학혜택을 잡을 수 있는 찬스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특히 항공권 지원혜택이 눈에 띈다.

정규 대학교로는 리즈대학교가 경영학부 석사과정 지원자에게 8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제공하며, 본머스는 관광학부에서 50%에 해당하는 천만원 가량의 장학금을, 켄트대학교도 1천만원 가량의 장학금을 성적우수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브루넬대학교는 런던 올림픽이 열리는 특별한 올해를 맞아 올림픽 장학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Dulwich컬리지는 조기유학 장학금으로 1,400만원을 성적우수자에게 제공하며, 아트유학생들을 위해 예술대학 최고명문 Glasgow School of Art와 소더비, Coventry University, Anglia Ruskin University 도 포트폴리오 우수자 및 성적우수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 관계자는 "박람회에서 영어연수 학교 현장수속 등록자는 입학등록금이 면제될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 한달 이내 수속하는 이들에게 추가 장학혜택 및 항공권을 지원한다"면서 "정규대학, 아트, 디자인 유학 및 조기유학 참가학교 지원 시 무료수속 진행 등의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다른 이벤트인 경품추천으로는 아이패드와 백화점 상품권이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ukstudyfair.com)를 통해 하면 된다.


 

<고품격 경제지=파이낸스 투데이> FnToday=Seoul,Korea

 

¸?·?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