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english site
Home > ??¿?¾ð·Ð?? Æ?°¡
Quick Menu
친구에게 알려주기
주요언론의 평가
지난행사 사진/동영상
영국 인기코스
동문 영국유학생 만나기
 
??¿?¾ð·Ð?? Æ?°¡
±?º¸±?
[파이낸셜뉴스] "해외 유학 여기로 오세요" 유학생 유치 놓고 각축전 |  2012-03-20   |  1718

 

 

"해외 유학 여기로 오세요" 유학생 유치 놓고 각축전

기사입력2012-03-19 18:12기사수정 2012-03-19 18:12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국내외 교육 및 유학 관련 기업들의 유학생 유치활동이 활기를 띠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육기업들은 박람회를 직접 열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영국, 캐나다, 호주, 중국, 필리핀 등지의 다양한 유학정보를 소개하면서 유학생 유치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지난달까지 올해 신입 및 편입생 모집을 마감한 중국 톈진의 난카이대학 부속 중·고등학교는 한국인 교장이 직접 운영하는 중국 조기유학의 메카다. 이 학교는 홈페이지(www.isnanda.com)나 서울사무소에서 입학상담을 할 수 있다. 이 학교의 중국인 학생은 3000여명이며 한국인 유학생은 70여명에 이른다. 톈진 지역 우수 학교로 베이징올림픽 시범학교로 지정됐으며 교육시설은 축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과 함께 첨단 컴퓨터 강의실까지 갖추는 등 최신식으로 꾸몄다.

■유학생 유치 활동 본격화

영국 어학연수 및 유학 전문기업인 프론티어영국유학원은 유켄교육컨설팅, 영국아트유학, 케임브리지교육개발원과 함께 오는 24~25일 서울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제4회 영국유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영국유학 박람회 대학관 부스에는 킹스칼리지 런던을 포함한 맨체스터대학, 소더비아트인스티튜트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입학절차 및 장학금 신청 등의 정보를 제공할 세미나도 열린다. 사전 참가신청자 중에는 영국어학연수 4주 무료수업이 제공되며 각 대학에서 제공하는 특별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케임브리지대학, 임페리얼대학 한인학생회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외환은행이 제공하는 송금환전 혜택과 영국문화원 주관 영어시험(IELTS) 무료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호주 현지 교육기관(학교)과 코엑스 유학 페스티벌은 호주유학 이민 연수 박람회를 오는 4월 14~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호주 현지 영어학교, 조기유학 공·사립학교, 전문대학, 대학교, 인턴십 기관, 교육부 등 많은 학교와 기관 관계자들이 나와 유학과 관련한 상담을 벌인다. 더불어 지역과 학교 선택은 물론 호주 내 생활정보까지 망라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홈페이지(www.uhakfestival.com)에서 사전등록을 한 뒤 당일 수속하는 사람에게는 호주 항공권과 워킹홀리데이 비자 당일신청서 무료 작성, 학생비자신청 대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 통해 유학정보 제공

IGE캐나다는 조기유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학박람회를 지난 17~18일 양일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21층과 서울 대치동의 SETEC 컨벤션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각각 실시했다. 최근 비용이 많이 드는 미국과 유럽 대신 영어 교육을 위해 필리핀을 택하는 실속형 조기유학생도 늘고 있다. 필리핀 조기유학업체 킴스하우스(www.ilovekimshouse.com)는 필리핀에서 '관리형 홈스테이' 하우스를 소개 중이다. 한국의 모 광역시 영어마을을 설립한 경험이 있는 전직 대학교수가 운영하는 소수 정예의 필리핀 어학연수 및 필리핀 조기유학 명가로 소문이 나 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º¸±?